문화 > 교육ㆍ복지 > 2022-03-07 오후 8:02:34

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토요프로그램 개강

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은 3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(10시~15시)마다 대가야문화누리 4층 청소년문화의집 교육실에서 상반기 토요프로그램(레고·로봇 코딩과 조금 더 특별한 과학여행)을 운영한다.
 
‘레고·로봇 코딩 프로그램’은 코딩에 대한 개념을 배우고 레고 브릭, 센서, 모터를 사용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 봄으로써 추상적인 공학과 과학의 개념이 확고하게 정립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코딩에 사용되는 블록의 기능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게 된다. 또한 ‘조금 더 특별한 과학여행 프로그램’은 우리가 평소에 어렵게만 생각하는 과학이 어떻게 학문의 기초가 되고 토대가 되는지, 그 중요성을 보다 더 재미있게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매 회기마다 다른 실험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.
 
이번 상반기 토요 프로그램은 총 13회기로 이루어졌으며, 이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청소년(이용자) 건강상태 자가진단 이상 유무를 사전에 확인하여 진행할 계획이다.
 
고령군 관계자는 “코로나19의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개인방역에도철저를 기하여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.”며 “평소 과학에 관심이 많거나, 과학을 좀 더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,”고 전했다.
 
글 김소현

대가야신문 카카오톡 채널 구독


  • 어제 방문자수 : 5,638   |  오늘 방문자수 : 4,163